영화 <공조 2> 남한, 북한, 미국 세 나라의 공조수사가 시작된다!

2023. 1. 1. 11:5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영화 소개

영화 '공조 2: 인터내셔날' 은 2022년 9월 7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이다. 영화 '공조'의 후속작이며 '공조'와는 다르게 남한과 북한뿐만 아니라 미국까지 같이 공조 수사를 진행하는 내용의 영화이다. 영화의 흥행은 '공조' 에 힘입어 10월 2일에 600만 관객을 돌파하였으며 한국 영화 중에는 '광해, 왕이 된 남자' 이후 10년 만에 5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했다고 한다. 이제부터 영화 '공조 2'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줄거리

영화는 한 밀거래 현장을 FBI가 덮치는 장면에서 시작한다. 그곳에서 밀매를 하고 있던 건 북한 출신의 장명준이었다. 급하게 도망 쳐보지만 이미 사방에는 FBI가 대기하고 있었고, 그렇게 장명준은 체포된다. 장명준을 힘들게 잡은 건 FBI인데 북한 사람이라는 이유로 북한의 형사 림철령이 나타나 장명준을 데려가자 FBI 팀의 리더인 잭은 단단히 화가 난다. 하지만 협조문에 어쩔 수 없이 장명준과 림철령을 북한으로 데려다주기로 하고 수송 중이던 그때 갑작스러운 폭발사고가 일어나면서 장명준을 풀려나게 된다. 이는 장명준의 부하들이 꾸민 짓이었고, 장명준은 탈출에 성공한다. 장명준은 위조 여권을 통해 남한으로 넘어와있는 상태였고, 림철령은 장명준을 잡기 위해 남한으로 넘어올 계획을 세운다. 이에 남북 공조 수사가 진행되는 분위기였고, 림철령의 공조 수사 파트너로 다시 한번 강진태가 지목된다. 진태는 원래 있던 광수대에서 잠시 사이버 범죄 조사 팀으로 파견을 나온 상태였는데 광수대 복귀 조건으로 이 제안을 수락하게 된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단서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었고, 알고 있는 건 도마뱀 문신과, 빨간색 마약이라는 것이었다. 이에 진태는 사이버 수사대에 의뢰하여 마약을 유통하는 사람을 직접 만나기로 한다. 결국 마약 유통 업체 본 거주지까지 찾아가게 되고 그곳에서 마약의 진짜 판매책 두 명을 만나게 된다. 한 명은 포획하는데 성공하지만 다른 한 명은 놓치고 만다. 다음 날 철령과 진태는 잡힌 한 명을 신문하기 위해 병원을 찾지만 이미 FBI에서 잭이 나타나 잡힌 한 명을 인계받아 신문하는 중이었고, 이에 철령과 진태는 어쩔 수 없이 돌아가 다른 수사 루트를 통해 장명준의 아지트에 도착했다. 한편 잭은 신문을 계속하지만 입을 열지 않아 결국 풀어준 뒤 GPS 장치를 부착하여 장명준의 아지트를 파악하는데 성공한다. 이에 조직원과 FBI는 장명준의 아지트로 향하지만 그곳은 이미 폭탄으로 가득했고, 장명준은 조직원에게 폭탄을 터뜨려 마무리를 하라고 했다. 이에 FBI 요원들은 모두 큰 타격을 입게 되고, 이에 진태와 철령 그리고 잭은 남한 북한 미국의 공조 수사를 약속한다. 하지만 이들 모두 공조 수사를 하기로 한 척하고 자신의 꿍꿍이를 감추고 있었다. 그렇게 공조 수사가 시작되고, 이들은 먼저 장영준의 위조여권을 만들어주는 세르게이라는 인물부터 잡는다. 세르게이를 잡고 세르게이에게서 장명준의 번호를 알아낸다. 장명준의 번호를 알아낸 이들은 위치 추적을 통해 장명준의 위치를 알아내고 장명준이 클럽으로 간다는 것을 알았다. 한편 장명준 일당은 남한의 도심 한복판에 퍼트릴 독가스를 대량 생산하고 있었다. 클럽으로 향한 잭과 철령과 진태. 그곳에서 수색을 하던 중 잭이 장명준이 소유한 10억 달러의 존재와 림철령이 이를 같이 노린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진태에게 이 소식을 전한다. 진태는 클럽의 직원으로 위장해 VIP 룸에 음식을 서빙하게 되는데 그곳에 장명준이 있었고, 곧 총격전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이에 진태는 림철령과 잭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림철령은 10억 달러를 가져갈 생각에 잭을 다른 방에 가두고 혼자 장영준을 체포하러 간다. 림철령이 잭과 진태를 배신한 지금, 장영준을 체포할 수 있을까? 남은 결말은 영화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리뷰

영화 공조 2를 보면서 공조 1보다 스토리가 조금 더 복잡하게 얽혀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애초에 남한과 북한의 형사 둘이서 공조하는 내용이 아닌 FBI의 요원도 합세하여 진행하는 공조수사이고 세 기관의 입장이 모두 다르니 이야기가 복잡해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야기는 긴데 영화의 러닝타임은 짧다 보니 앞뒤가 맞지 않는 구성도 다소 있었고, 전개가 이상한 부분도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우 현빈과 배우 다니엘 헤니의 특출난 외모와 연기력은 영화 공조 2를 볼 이유가 충분하게 만들어준다. 잘생긴 형사 둘이 주인공인 액션신을 보는 것은 엄청난 쾌감을 주기 때문이다. 코미디 액션 범죄 영화 '공조 2'. 배우 현빈에게 빠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반응형